검색
게시판
게시판 > 중앙회소식
중앙회소식
‘제2회 교통장애인의 날’ 기념식 성료
등록인
중앙회
글번호
10431
작성일
2022-06-11
조회
597

2022‘2회 교통장애인의 날기념식 성료

 

()한국교통장애인협회(회장 김락환)에서 2회 교통장애인의 날기념식과 2022자랑스러운 교통인상’, ‘용바상’, 우수직원상을 시상하는 행사를 2022610() 구미시장애인체육관에서 개최하였다.

 

()한국교통장애인협회에서는 교통사고로 인한 가족공동체 붕괴에 따른 가족문제, 장애인 인식개선 및 권리에 대한 종합적인 대응과 더불어 각종 사회문제를 교통사고 장애인 당사자를 중심으로 해결하고 교통사고 장애인의 권리를 보호, 대변하여 그들의 재활의지를 고취시키며 교통사고 피해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깨우치기 위하여 610일을 교통장애인의 날제정 선포하였다.

 

기념식에는 경상북도 이철우 도지사의 축사를 최미화 사회소통실장이 참석하여 대독하였으며, 구자근 국회의원, 김영식 국회의원, 경북교육청 임종식 교육감이 참석하여 축사를 하였다. 내빈과 본 협회 17개 시도협회장 및 지회장, 그리고 협회회원 여러분이 참석하여 교통장애인의 날기념식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의 자랑스러운 교통인상은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예천군지회 이완희 지회장이 수상하였다. 이완희 지회장은 1992년 예천군장애인합회를 창립하고 1995년부터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예천군지회장으로 역임하고 있으며 장애인쉼터를 만들어 바리스타 교육과 문화 공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 자활운영센터운영위원, 장애인활동지원수급자격심의위원, 보육정책위원 등 지역사회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장애인 인권과 교통사고예방 운동에 앞장서서 협회의 위상과 명예를 높인분께 드리는 용바상 수상자는 부산광역시협회 최정헌 협회장, 영천시지회 김태진 지회장이 수상하였으며 우수직원상은 영천시지회 백일선 기획실장, 문경시지회 박나희 상담실장이 수상하였다.

 

()한국교통장애인협회 김락환 중앙회장은 교통장애인의 날기념사을 통해 국민 모두가 교통사고 피해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교통장애인의 복지 전달 체계의 강화 및 교통장애인에 대한 인식의 개선과 교통장애인 스스로가 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하였다.

 

()한국교통장애인협회는 교통사고 피해당사자로 구성된 국토교통부 사단법인 제1호 허가단체로, 교통사고 예방활동과 교통장애인의 자립을 위한 재활과 복지증진, 인권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

 

 















첨부파일
 IMG_6788.JPG
 IMG_6432.JPG
 IMG_6448.JPG
 IMG_6466.JPG
 IMG_6528.JPG
 IMG_6544.JPG
 IMG_6552.JPG
댓글 0개
성명 :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