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통합검색 닫기
TOP
협회소개
협회소개
협회소개 > 인사말
인사말
한국교통장애인협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한국교통장애인협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사단법인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중앙회장 김 락 환
사람은 누구나 정도의 차이만 있을 뿐 모두가 장애를 안고 살아갑니다. 현대의학의 발달로 선천적 장애인은 감소하는 반면, 사고 또는 질병 등으로 인해 장애를 갖게 되는 중도장애인은 90% 이상이 됩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한해 교통사고로 목숨을 잃는 사람은 3,000명에 달합니다. 2021년부터 연간 교통사고 사망자가 3,000명 이하로 떨어졌으나 여전히 우리나라의 교통사고 사망률은 아직 OECD 회원국 중에 최하위권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령운전자의 교통사고가 매년 늘고 있고, 13세 미만 어린이 교통사고 사망률도 선진국에 비해 여전히 높은 것이 현실입니다.

한국교통장애인협회는 교통사고 피해 당사자로 구성된 건설교통부 제1호, 국토교통부 제77호 단체로서 교통사고 예방 및 교통장애인의 권익 보호를 위해 사회환경을 개선하고 정책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항상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정부 정책의 효율성을 높이고, 피해 당사자들을 위한 구제책의 실효성 확대를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후천적 사고로 인한 장애인들의 재활문제에 있어 적극적인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장애인의 입장에 서서 교통장애인의 권익을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교통사고가 없는 나라, 사고로 인한 장애인이 없는 나라, 장애인이 행복한 나라 구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한국교통장애인협회의 활동에 따뜻한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