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회소식
home 게시판 > 중앙회소식
공유하기
http://gyotong.org/module/bbs/view.php?rdno=29231URL복사
제21대 장애인당사자 국회의원 당선자 환영회_중앙회장 참석
등록인
중앙회
글번호
29231
작성일
2020-05-26
조회
173

​2020. 5.26.(화)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는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이하 장총련)에서 주최한 '제21대 장애인당사자 국회의원 당선자들과 함께하는 소통과 연대를 위한 장애정책 컨퍼런스'가 있었습니다. 본 협회 김락환 중앙회장은 장총련 상임대표 자격으로 행사에 참석해서 행사를 총괄했습니다. 

이 행사는 2020년 6월부터 임기가 시작되는 21대 국회에 장애인 당사자-정의당은 장애인 가족-가 입성하게 됨을 축하하는 자리였습니다. 

장애인이 직접 국회의원이 되는 '장애인 정치세력화'는 장애인의 권익과 실생활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일이기 때문에, 예전 국회에서부터 지속적으로 힘을 쏟아온 일입니다. 장애인 당사자가 아니면 장애인들의 실제적인 삶을 반영하는 정책을 만들기가 어렵습니다. 

행사에는 더불어시민당 최혜영, 미래한국당 김예지, 미래한국당 서정숙, 미래한국당 이종성, 미래한국당 지송호, 정의당 장혜연 당선인이 참석했으며, 보건복지부와 장총련 회원단체 대표들이 참석했습니다. 장총련은 당선자들을 축하하며 소통과 연대를 약속하는 서약패를 전달하며 당선인들의 소감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