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회소식
home 게시판 > 중앙회소식
공유하기
http://gyotong.org/module/bbs/view.php?rdno=29226URL복사
2020 화물차 반사지 번호판 시인성 확보 캠페인
등록인
중앙회
글번호
29226
작성일
2020-05-22
조회
510

 

 

지난 5월 20일(수) 하남방향 이천휴게소에서는 '2020 화물차 반사지 번호판 시인성 캠페인'이 있었습니다.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중앙회 직원들과 경기협회, 충북협회 총 35명이 캠페인이 참가했습니다. 10:00부터 15:00까지 진행된 캠페인에서는 협회원들이 총 5개 조로 나뉘어, 한편에서는 교통사고 사진전을 진행하고 한편에서는 화물차의 번호판과 반사지를 닦았습니다. 

화물차는 차고가 높기 때문에 야간에 갓길에 주차되어 있는 경우 차고가 낮은 승용차가 후미를 추돌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사지를 부착하거나, 훼손된 반사지를 제거한 후 부착해야 하는 경우에는 직접 운전자에게 나눠주기도 했습니다. 

전날까지 비가 많이 왔었지만 화물차의 번호판이 오염된 경우가 많았고, 일부 화물차는 글씨를 알아보기 힘든 경우도 있었습니다. 협회원들은 직접 물을 뿌리고 봉걸레로 닦고 다시 손걸레로 닦으면서 번호판과 반사지를 깨끗하게 했습니다. 

미리 준비한 반사지와 홍보 물티슈를 운전자에게 나눠주며 행사 취지와 안전한 운행, 번호판 및 반사지 시인성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