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회소식
home 게시판 > 중앙회소식
공유하기
http://gyotong.org/module/bbs/view.php?rdno=28782URL복사
2019 장애인교통안전 전국순례[1]
등록인
중앙회
글번호
28782
작성일
2019-10-25
조회
296

 

2019 장애인교통안전 전국순례를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올해로 21회를 맞았던 이 전국순례는, 교통사고 장애인이 당사자로 있는 우리 협회가 살신성인의 마음으로 하는 행사입니다. 10월 16일(수) 수원을 출발해서 전국 12개 지역을 순회하며 캠페인을 벌였습니다.

 

● 10월 16일(수)_수원_발대식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오전 10:30에 발대식이 시작됐습니다. 이번 전국순례에는 5대의 차량에 전국시도협회 중 11명의 회원들이 참석했습니다. 그 중 남양주, 대구, 구미에서 오신 분들은 하루 전날 오셔서 서울에서 숙박을 했습니다. 발대식 당일 8시가 못 돼서 중앙회에 집결한 순례대원들은 차량에 올라탔습니다. 비장한 마음으로 캠페인 방송을 틀며 국도를 따라 수원으로 향했습니다.

발대식은 경기도협회와 경기도협회 산하 수원지회에서 준비했습니다. 발대식을 마친 후에는 경기장을 출발해서 동수원사거리, 시청앞, 인계동을 따라 캠페인을 벌인 후 원주로 이동했습니다.

 










 

● 원주

영동고속도로의 복잡한 차량 사이를 따라 원주로 진입했습니다. 원주시청도 매우 깨끗한 모습이었습니다. 원주에서는 경찰관과 지회 회원들이 와서 반가운 모습으로 맞아주셨습니다. 시청을 출발하여 노아로크사거리, 좌오기사거리, 둣내사거리, 관설사거리, 단관, 남송을 거쳐 안동방향으로 진행했습니다.






 

● 10월 17일(목)_안동

안동에서는 결의대회와 더불어 경북협회의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중앙회가 전국순례를 하는 동안, 경북협회는 경상북도 지역을 돌게 됩니다. 경북도청에서 출발해 교육청, 신도시, 지풍로, 인교사거리, 풍산고등학교를 거쳐 국립종자원을 거쳐 예천, 대구로 향하게 됩니다.






 

 

 

 

 

● 대구

대구결의대회는 대구수성아트피아라는 곳에서 모였습니다. 이곳을 출발해 교통연수원, 대구지방경찰청, 무학삼거리, 지산역, 두산오거리를 지나는 코스이며, 이곳을 지나 울산으로 향합니다.



 

 

 

 

● 10월18일(금)_울산

이날은 아침부터 비가 많이 왔습니다. 일반 운전자도 우천시에는 어려운 부분이 있겠지만, 전국순례단에게는 그 어려움이 훨씬 더 컸습니다. 태화강역 앞에서 시작한 캠페인은 롯데와 현대 두 군데 백화점을 지나 남구달동, 태화둔치를 거쳐 부산방향을 이어졌습니다.



 

 

 

 

● 양산

양산에서도 비가 많이 왔습니다. 비 오는 날이라 점심메뉴는 칼국수로 정했습니다. 양산의 꽤 오래돼 보이지만 정돈이 잘 된 남부시장 칼국수집이었습니다. 테이블 몇개 없는 가게였지만 사람들이 끊이지 않는 걸보니 맛집으로 유명한 가봅니다. 식사 후 양산시청으로 들어가니 회원분들과 양산시청 관계자들도 많이들 오셨습니다. 양산캠페인은 시청을 거쳐 남부시장, 양산역을 지나는 방향입니다.

 



 

 

 

 

● 부산

한 주간의 마지막 코스는 부산이었습니다. 비가 여전히 많이 오고 있었는데 부산에서는 또다른 환경이었습니다. 시청 옆의 광장에 비를 피해 결의대회를 하기에 좋은 곳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