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회소식
home 게시판 > 중앙회소식
공유하기
http://gyotong.org/module/bbs/view.php?rdno=28779URL복사
2019 장애인교통안전 전국순례[2]
등록인
중앙회
글번호
28779
작성일
2019-10-25
조회
259

● 10월 21일(월)_여수

아침에 여수시청에서 집결을 했습니다. 출발하기 전 경찰과 함께 사진을 찍었습니다. 여수시청에서 출발해서 2청사와 시외버스터미널 앞, 시장을 거쳐 중앙동 시내, 여수 경찰서까지의 코스입니다.

 

 


 

 

 

 

 

● 완주군

여수에서 완주까지의 거리는 생각보다 멀었습니다. 오후 결의대회 일정까지 시간이 빠듯했습니다. 중간에 점심은 간단히 때우는 수준으로 먹고 곧장 봉동읍행복센터로 향했습니다. 시간이 되자 많은 사람들이 속속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식전에 난타 공연으로 분위기가 뜨거워졌습니다. 나주시지회와 부안군지회에서도 많은 분들이 참석해서 응집력을 보여줬습니다. 결의대회를 마친 후에 완주군지회 회원들은 피켓을 들고 거리로 나가 행진을 하며 캠페인을 하고, 전국순례단은 경찰차의 에스코트를 받으며 안전하게 차량캠페인을 했습니다.

 

 




 

 

 

 

 

 

● 10월 22일(화)_세종

아침 일찍 세종시청 앞에서 모였습니다. 지은 지 얼마 되지 않은 도시와 시청이 매우 깔끔하게 보였습니다. 회원들이 모여서 캠페인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세종시에서의 코스는 시청에서 출발해서 정부종합청사, 신도심을 거쳐 조치원읍과 아산까지 통과하는 코스입니다.




 

 

 

● 서울

세종에서 서울까지는 고속도로를 따라 올라오기 때문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했습니다. 차를 몰고 운행하는 일은 일상적인 것이지만 순례단 5대의 차량 중 후행하는 차량이 낙오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각별히 유의해야 합니다. 특히 안전운전 캠페인을 하면서 다른 차량에 불편을 줘서도 안 되는 일입니다.

서울에서는 영등포장애인복지관에서 결의대회를 했습니다. 정당인사들도 여러분 참석해 주셨습니다. 서울에서는 결의대회 후 영등포와 여의도를 거쳐 시냇길을 따라 인청 방향으로 진행했습니다.


 

 

 

 

● 10월 23일(수) 인천

이날은 해단식이 있는 날이었습니다. 오전에 먼저 캠페인을 한 후 해단식장이 준비된 인천대공원으로 가는 코스입니다. 다른 지역에서도 경찰과 지방정부에서 많은 도움을 주셨는데, 인천에서의 캠페인 에스코트는 매우 탁월한 수준이었습니다. 인천 시청을 출발해서 용일사거리, 학산사거리, 교통방송사거리, 송도, 문학경기장을 거치는 매우 긴 거리였습니다. 특히 송도 길은 산업도로여서 화물차량도 많고 소통량도 매우 많았습니다.

해단식에는 많은 분들이 참석하셨습니다. 식전행사부터 본행사와 식사, 식후행사까지 진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