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협회소개 서브메인 바로가기입니다.
정보마당 서브메인 바로가기입니다.
소식알림 서브메인 바로가기기입니다.
통합검색

교통사고 사망자 추모관 바로가기 배너입니다.
교통장애인협회 공지사항 타이틀 이미지입니다
웹메일 바로가기 배너입니다.
홈 아이콘입니다 홈  >> 협회소개  >> 교통유자녀지원 내용없음 - 구성 이미지

교통장애인협회 심볼문구 - 교통사고 예방하여 교통평화 이룩하자!
사업소개
     
  우리 주위를 돌아보면 교통사고로 졸지에 부모를 잃고 고아가 된채 돌봐줄 후원자 없이 어려운 생활을 하는 아이들이 많이 있습니다. 한창 밝게 뛰놀며 부모님의 따뜻한 사랑안에서 공부해야 할 어린 나이에 경제적 빈곤으로 인한 급양과 교육의 이중고를 겪으면서 고통을 당하는 교통사고 유자녀가 25만 여명이나 됩니다.

한 가정의 두 기둥인 아버지와 어머니를 교통사고로 잃는다는 것은 양육을 책임지는 젖줄을 잃는 것이기에 대부분의 유자녀들은 가정형편이 매우 어렵습니다. 더욱이 갑작스럽게 교통사고로 부모를 잃게된 부모 상실 후유증으로 교통사고유자녀들은 심각한 정신적 고통과 정서불안 등으로 우울한 날들을 보내기도 합니다.

“최근 교통사고 통계를 보면 10여년 동안 320만건의 교통사고가 발생해 42만명의 교통사고 후유장애인이 발생된 것으로 조사되고 있습니다. 교통사고로 부모를 잃고 하루아침에 고아가 된 교통유자녀만도 20만명에 이르는 실정입니다.
특히 교통유자녀들은 정신적 충격 그리고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상급학교 진학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 가난이 대물림되어 유자녀들의 고통이 더욱 가중되고 있는 것입니다. 가까운 일본을 비롯한 선진국에서는 교통사고유자녀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활발히 진행되어 왔지만 우리나라 어린이들은 아무런 도움을 받지 못한채 방치되어 왔습니다.
 
 
 
홈으로 가기
내용없음 - 구성이미지
로그인하기
내용없음 - 구성이미지
회원가입하기
내용없음 - 구성이미지
내용없음 - 구성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