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협회소개 서브메인 바로가기입니다.
정보마당 서브메인 바로가기입니다.
소식알림 서브메인 바로가기기입니다.
통합검색

교통사고 사망자 추모관 바로가기 배너입니다.
교통장애인협회 공지사항 타이틀 이미지입니다
웹메일 바로가기 배너입니다.
홈 아이콘입니다 홈  >> 소식알림  >> 중앙회소식 내용없음 - 구성 이미지

교통장애인협회 심볼문구 - 교통사고 예방하여 교통평화 이룩하자!
게시판 타이틀 :::: 중앙회소식 ::::
검색목록 버튼 이전 글 이동 버튼  다음 글 이동 버튼 
  제20회 장애인 교통안전 전국순례 캠페인 및 결의대회 (사진) 글자 확대 글자 축소
       날짜 : 18-10-22 14:58     조회 : 167    
   https://cafe.naver.com/gyotong83# (32)

제20회 장애인 교통안전 전국순례 캠페인 및 결의대회

 

-“음주운전, 안전띠미착용, 졸음운전 교통3악 추방을 슬로건으로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주최주관, 국토교통부 후원 대국민 홍보 캠페인

 

- 1011일 서울 시청공원에서 발대식을 시작으로 강릉, 원주, 경북, 대구, 울산, 부산, 창원, 사천, 여수, 세종, 충남을 거쳐 18일 인천에서 대장정 마무리 해단식

 

한국교통장애인협회(회장 김락환)음주운전, 안전띠 미착용, 졸음운전 교통 3악을 추방하자!’라는 슬로건으로 전국을 순회하며 벌인 20회 장애인 교통안전 전국순례 캠페인이 지난 101878일 동안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순례단원 11, 순례차량 5대로 구성된 전국순례단(순례단장 이기도 사무총장)은 지난 1011일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서울시협회 주최로 열린 발대식에 참석해 전국순례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전국순례는 11일 첫날 서울시를 출발해 강릉시, 12일 원주, 안동, 경북도청, 대구, 15일 울산, 부산, 창원, 16일 사천, 여수 17일 세종, 충남 18일에는 인천시민들에게 교통3악 추방 홍보 가두캠페인을 진행했다. 특히 12일 경북도청과 15일 부산시청, 17일 온양온천역 광장 앞에서 교통3악 추방을 결의하는 결의대회를 가졌으며 18일 인천에 도달해 중구 한중문화관 광장에서 해단식을 가졌다.

 

김락환 회장은 해단사를 통해 본 협회의 지속적인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및 교통안전 문화 향상의 노력을 힘입어 교통사고 발생건수가 지속적인 감소추세를 보이고 있으나 여전히 한 해 20만건 이상의 많은 교통사고가 일어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교통질서를 확립하고 교통사고방지 및 교통장애인 발생방지라는 본연의 목적이 잘 실현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순례단장인 이기도 사무총장은 교통사고로 발생하는 간접비용이 작년 한 해 동안 237천억원에 이르고 이는 올해 국방예산인 432천억원과 비교해도 절반이 넘는 54.8%에 달하는 금액이라며 본 캠페인을 통해 교통3악 추방이라는 구호가 전국에 울려 퍼져 교통사고의 심각한 현실을 국민과 함께 공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의 서울 발대식에는 본 협회 시도 협회장 및 지회장 외에도 서울시청 기봉호 복지본부 장애인 복지정책과장과 복지TV 최규옥 회장, 김원태 사장, 영등포구청 김옥희 사회복지과 장애인복지 정책팀장, 전지현 주무관, 박문수 후원회장이 함께 했으며 경북 결의대회에는 손동익 경북도 장애인 복지과장이, 충남결의대회에는 양승조 충남도지사, 오세현 아산시장, 이심훈 아산시 교육장, 김영애 아산시의회의장, 김영권 충남도의원, 홍성표 이상덕  아산시 의원, 이명수 보건복지위원장 본부장 오병열, 강훈식 국회의원 보좌관 신재동, 이길영 전 아산시장 외 각 시민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또한 인천 해단식에는 오흥석 인천광역시 교통국장, 박승준 인천지방경찰청 교통안전계장, 권순철 인천중구청 도시관리국장, 조병호 장애인생활신문사장, 정성기 인천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장, 한금주 인천장애인정보화협회장, 김정봉 인천농아인협회장, 장순철 인천대학교 명예교수를 비롯한 내외 귀빈 40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한편, 협회가 지난 1997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장애인 교통안전 전국순례 캠페인은 교통사고의 가장 큰 원인이 되는 3가지 습관(음주운전, 안전띠 미착용, 졸음운전)의 위험성을 알리고자 교통장애인들이 직접 차량을 운전해 전국을 순회하며 캠페인을 벌이고 지역별 협회와 공동으로 각 지역 경찰서의 협조를 얻어 교통안전 홍보와 가두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 사회에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초석을 다지고 교통사고 사상자가 줄어들며 장애인 인식 개선에 발판이 되기 바라는 취지로 적극 진행하고 있다.



서울 전국순례 발대식



강릉 캠페인


원주 캠페인


경북 결의대회 캠페인


대구 캠페인


울산 캠페인


부산 결의대회


창원 캠페인


사천 캠페인


여수 캠페인


세종 캠페인


충남 결의대회 캠페인



인천 해단식


각 지역 캠페인 사진을 아래 네이버 까페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중앙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게시판을 확인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https://cafe.naver.com/gyotong83#




검색목록 버튼 이전 글 이동 버튼  다음 글 이동 버튼 

홈으로 가기
내용없음 - 구성이미지
로그인하기
내용없음 - 구성이미지
회원가입하기
내용없음 - 구성이미지
내용없음 - 구성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