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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통장애인협회 피해자상담센터 타이틀

교통장애인협회 상담전화 02-847-1112, 평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00분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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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험회사가 보상하지 않는 사항 (면책사항)과 자동차 사고시 보상처리 흐름도 글자 확대 글자 축소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14-12-10 10:06     조회 : 16633    
  파일 아이콘 보험회사가 보상하지 않는 사항(면책사항)과 자동차사고 보상처리도.hwp (26.5K), Down : 189, 2014-12-12 09:06:42
성별
나이 전세대
직업 시민
사고일시 21세기
사고내용 교통사고
  본 협회 상담센터 상담 사례 중 '자동차사고 면책'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아래  내용을 올려드리니 참고시어 오늘도 교통사고없는 평화로운 활기찬 하루를 열어가시기 바랍니다.
        「배려운전」「안전운전」「방어운전」
󰊸일반 면책사항
 
구 분
보상하지 않는 경우
(1) 대인배상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의 고의로 인한 손해. 다만,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 제9조의 규정에 따라 보험회사에 직접청구를 한 경우에는, 보험회사는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령에서 정한 액수를 한도로 피해자에게 손해배상액을 지급하고 피보험자에게 그 금액의 지급을 청구합니다.
 
󰊸 자동차 사고시 보상처리 흐름도
자동차사고가 발생한 경우 보상처리는 다음 그림의 절차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교통사고
                                                    
사고접수(사고일시 및 장소 사고상황 및 피해정도 운전자성명 주소 등 접수)
보험계약사항 확인 및
사고처리 안내
사고조사 및 치료비(수리비) 지불보증
(보상책임유무 결정, 병원과 정비공장에 비용 지불보증)
보험금 산정
보험금 지급 합의
보험금 결정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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